롯데쇼핑이 영국 오카도와 함께 온라인 그로서리(식품)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업계 경쟁 구도에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쿠팡, 쓱(SSG)닷컴, 컬리가 장악하고 있는 경쟁 구도에 도전장을 내민 것인데 코로나 시대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 ‘온라인 유통 늦깎이’…온라인 식품 시장에 9500억원 투자
온라인을 통해 식품을 구입한 시장 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료품, 농·축·수산물, 음식서비스(배달앱 관련 음식 배달서비스)의 인터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 거래액을 모두 합한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가 총 58조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나타냈다.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는 매해 상승세다. 2019년 26조9051억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93조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음식 거래액은 48% 이상 늘어 26조원에 육박했으며, 해외직구 금액은 5조원을 넘어섰다.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2조894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보다 21.0% 증가한 수치로, 관련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01년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17조원을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되며 정부의 소비 쿠폰 지원으로 여행 및 교통 서비스 결제가 늘었고 음식 배달도 꾸준히 늘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4일 통계청은 ‘2021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올해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7조원에 육박하며 최대치 기록을 새로 썼다. 모바일쇼핑 거래액도 12조원을 넘어서며 최대치를 경신했다. 3일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올해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902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3조8842억원보다 21.7% 증가한 수치로,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01년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
━ 산업부, ‘희소금속 산업 발전대책 2.0’ 발표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4일 희토금속 산업 발전을 위한 대책을 발표한다. 앞서 지난 4월, 산업부는 희토류 소재·부품기업과 수요기업과 현장 간담회에서 “우리 공급망의 안정성·복원력을 높이는 튼튼한 희소금속 생태계 구축을 위해 희소금속 산업 발전대책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 결과물이 4일 발표되는 ‘
10명 중 9명은 저렴하게 제품 사기 위해 SNS마켓 이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이후로 온라인쇼핑이 급격하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1월 5일 통계청이 발표에 따르면 2020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631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7.2%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5조원을 넘어선 건 2001년 관련 통계가 작성된 이후 처음이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0조2598억
온라인쇼핑 월 기준 거래액이 처음으로 15조원을 돌파했다. 2021년 1월 5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20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631억원으로, 2001년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15조원대에 진입했다. 이 수치는 전년 동월보다 17.2% 증가, 전달과 비교해도 5.8% 늘었다.상품군별로 보면 가전·전자·통신기기가 1조9000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의복 1조8000억원, 음·
━ CEO스코어 | ‘가족친화’ 기업, 고용·실적도 모범 임직원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하는 ‘가족친화 기업’이 일자리 창출과 경영 실적 등에서도 모범적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가족친화 기업은 여성가족부가 주 40시간 근로시간 준수, 임산부 근로 보호, 직장 내 성희롱 금지, 육아휴직 제도 등 13개 항목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모바일이 불과 몇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쇼핑 플랫폼으로 떠올랐다. 최근 부는 간편결제 붐까지 감안하면 모바일 전성시대는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덩달아 택배산업도 쑥쑥 크고 있다. 국내 시장 규모는 올해 4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글로벌 공룡기업들이 속속 시장에 뛰어들고, 세계 3대 배송 업체인 페덱스가 네덜란드 물류사 TNT익스프레스를 인수하기로 하는 등 합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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